본 내용과는 별도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PS4 Slim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은 안정화버전이 아닌 다음의 Beta 버전 펌웨어를 사용하셔야 신형 컨트롤러를 인식합니다.  매우 필수적이고 중요한 사항입니다.

XIM4Flash-20160918-HID-PC.exe

다운로드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에는 < XIM4 펌웨어 업데이트 > 에 관하여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리뷰를 보시고 XIM4 펌웨어에 관련된 사항을 이메일로 주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셔서 일일히 답장을 드리는 것보다는 관련 포스팅을 올리는 편이 더 효율적일 듯하여 한 파트로 별도 구분하였습니다.



Latest Firmware Version

이 글을 포스팅하는 시점에서의 가장 안정화된 최신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화일를 다운로드하시거나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 가기


주의하셔야 할 점은, 여러분이 '20141114' 또는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와 매니저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XIM4 의 작동이 멈추거나 예기치 않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XIM4의 '공장기본값(Factory Defaults)' 복원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모든 설정을 잃게되며 XIM4 의 모든 설정을 다시 해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기 전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버전의 상태를 최우선적으로 확인하시고 작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본 펌웨어 버전은 XIM4 매니저 버전 '2016405' 와 같거나 이후의 버전으로 사용하실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매니저 버전은 '20141114' 인 상태에서 펌웨어만 '20160405' 로 업데이트 할 경우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즉, 펌웨어와 매니저의 버전을 동일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베타버전의 사용은 가급적 자제하시는 편이 정싱건강에 좋습니다.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는 그다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1. XIM4 의 메인 USB 연결선 ( C 단자 )을 제외한 마우스, 키보드, 게임패드 의 연결케이블을 제거한다.
  2. XIM4 의 'P'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USB연결선( C 단자 ) 을 PC에 연결한 후 XIM4 의 LED가 파란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린다.
  3. XIM4 의 LED가 파란색으로 바뀌면 'P' 버튼에서 손을 땐다.
  4. XIM4 Flash tool 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다.
     - Update Firmware : '
    20141114' 이후의 베타 혹은 구 펌웨어인 상태에서 업데이트할 경우 사용한다.
     - Factory Reset : '20141114' 또는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인 상태에서 업데이트할 경우 사용한다.
     - Backup Configs : '20160405' 버전이거나 호환이 가능한 구 펌웨어의 설정을 백업한다.
     - Restore Configs : '20160405' 버전이거나 호환이 가능한 구 펌웨어 설정의 백업을 재설정한다.
  5. 'Option' 에서 'Factory Reset' 버튼을 클릭한다.  만일,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1'번의 과정부터 다시 진행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20141114' 또는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인 상태에서 업데이트할 경우를 기준으로 하였으므로 'Factory Reset' 을 선택하였으나 '20141114' 이후의 베타 혹은 구 펌웨어인 상태에서는 'Update Firmware' 를 선택하면 된다.  만일,  '20141114' 또는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인 상태에서 'Update Firmware' 를 선택할 경우 예기치 않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6. 정상적으로 진행이 시작되면 다음과 같이 진행바(Progress Bar) 가 생성되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7.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XIM4 와 PC 의 연결을 해제한다.
  8. 여러분의 스마트폰 또는 PC의 XIM4 Manager 의 이전 버전을 삭제한 후 '20160405'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
    ( Play 스토어나 앱스토어에는 항상 최신의 안정화버전이 올라와 있으므로 바로 설치만 하면 된다. )


XIM4 펌웨어 업데이트의 모든 과정은 이상과 같으며, 흔히 나타날수 있는 알림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41114' 또는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인 상태에서 'Update Firmware' 를 클릭했을 경우 나타나는 알림메세지입니다.  이럴 경우, 'Factory Defaults' 버튼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펌웨어가 이미 최신 버전인 '20160405' 로 업데이트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며,  굳이 업데이트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상과 같이 <XIM4 펌웨어 업데이트> 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사용자의 사용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이 아닌 댓글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XIM4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RI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XIM4 리뷰 Part. 3 - 펌웨어 업데이트  (18) 2016.10.26
XIM4 리뷰 Part. 2 - XIM4 Manager 설정  (42) 2016.10.04
XIM4 리뷰 Part. I - 소개와 설치  (40) 2016.09.24
XIM4 개봉기  (4) 2016.09.21


 

  •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펌웨어에서의 업데이트가 아닌,
    새 물건을 막 배송 받은 시점에서의 업데이트는 어떡하나요?

    • 신품을 배송 받으셨다면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재고품이 아닌 이상 대부분 최신 안정화 버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 Jsjshdh 2017.01.02 04:47 신고

    혹시 xim4를 플스프로에서 마우스랑 엘리트패드로 조작가능한가요??

  • 진짜정말 2017.01.05 11:28 신고

    감사합니다 ㅠㅠ 사이다 드리킨느낌

  • 알파카 2017.01.24 18:59 신고

    어제까지 잘하고 있다가 디비전 패드로하고싶어서 패드빼고 다시 xim4 하려고 하니 인식이 안됩니다 ㅠㅠ 키보드다 마유스 하나만 꼽으면 인식이 되는데 둘다 하면 노란색 빨간색 불이 들어오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

    • 질문의 내용이 잘 이해가 안가는군요. Xim4 시스템을 사용하다가 패드로만 플레이하시다가 다시 Xim4 시스템으로 다시 연결하여 하려고 하니 안되신다는 것인지 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

  • 알파카 2017.01.24 19:15 신고

    아 죄송합니다 너무 당황해서요 ㅠㅠ

    심포를 잘 사용하고 있다 패드로 하고싶어서 심포에 연결되있던 패드해체후 사용하다 다시 심포연결중에 오류가 발생이 났는데요 그래서 컴퓨터연결후 공장초기화랑 어플 삭제후 다시 확인했는데도 증상이 똑같습니다ㅠㅠ 증상이 심포랑 키보드 마우스 패드 유에스비 연결하고 인식중에 키보드랑 마유스 잠깐 불만들어오고 인식이 안됩니다 핸드폰으로 쓰고있어서 오타랑 이해해주세요ㅠㅠ

    • 일단 PS4를 끄고 끈 상태에서 Xim4를 다시 세팅하시고 PS4 전원을 켜신 후 상태를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Xim4 를 설치해놓은 상태에서 패드만 분리해서 패드로 사용하셨다고 하시는 것 같은데 맞나요? 일단 앞서 말씀드린데로 PS4 전원을 완전히 끄신 후 다기 켜보시기 바랍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키마 사용하다가 패드쓰고싶을때 다분리한후 패드끄면 되나요? 그러다가 먹통 된글을 봐서요.

    • 1. PS4 전원을 완전히 끈후 Xim4 를 분리한 후 다시 PS4 전원을 켜면 일반적인 PS4 의 시작환경과 똑같이 패드도 활성화되어 패드사용이 가능합니다.

      2. Xim4 사용중 패드를 사용하시려면 Xim4 를 분리한 후 패드의 PS 버튼을 눌러 패드의 전원을 키면 PS4 가 패드를 바로 인식하여 사용가능합니다.

      3. 만약 Xim4 에 연결한 패드의 케이블이 패드를 자유자재로 동작시킬 수 이ㅛ을 만큼 여유가 있으시다면 Xim4 연결중에도 유선으로 패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그렇군요 플스 종류후 xim4 는 그대로 놔두시나요 저는 계속 꼽고있거든요

      플스 종류후 xim4 뽑고 이때 키마는 뽑지않고 그대로 다시 시작할때 xim4 만 다시 꼽으시나요? 아니면 다 분리하시나요?

  • 아이뿐 2017.02.19 00:02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Xim4 사이트에서 그전에는 xim4 manage 하고 xim4 firmware 가 나눠져있는데 블로그에 얼리신것과 같이 manage/firmware 같이 있더라구요 그럼 그전에는 두개를 다운받아야했나여? 지금은 합쳐진것만 받으면되구요?

    • Xim4 홈에 있는 Xim4 manager 는 pc 용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혹은 마우스 설정시 탄도학을 적용한 그래프 설정을 원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보급율이 높은 국내와 같은 경우 일반적으로 Xim4 를 사용할때는 거의 잊어버릴 정도로 불필요한 sw 이죠. 하지만 외국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필요성이 높겠죠. 보급율이 국내와는 많은 차이가 나니까요.
      그냥 안드로이드나 애플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Xim4 manager 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즉 Firmware 업그레이드나 매니저는 반드시 필수로 PC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의해 설치하시면 되므로 너무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Xim4는 사실 구입한 후 각자의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어플만 다운받아 설치한 후 바로 연결하여 쓰셔도 아무 문제가 없을겁니다. 반드시 최신 펌웨어를 고집하실 필요는 없으실 겁니다. 안정화버전이 아닌 이상 언제든 베타테스터가 될지 모르니까요.

      그보다는 pc스러운 완벽한 움직임을 위해 설정에 많은 고민을 하는 편이 더 이득이실 거에요.

  • 플스메니아 2017.03.25 12:32 신고

    정말 ㅜㅜ 속이 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RIVIEW

날짜

2016.10.26 00:4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