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XIM line of adapters provide the highest precision mouse and keyboard (and more) experience on Xbox One, PlayStation 4 (PS4), Xbox 360, and PlayStation 3 (PS3). Unsurpassed by quality, ease-of-use, and flexibility, XIM is the perfect companion to the even most demanding gamer.

 우선 XIM4 가 무슨 제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PS4, PS3, Xbox One, Xbox 360 같은 콘솔게임기에서 사용하는 전용게임패드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을 위하여 키보드, 혹은 마우스나 조이스틱을 콘솔게임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컨버터(Converter)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콘솔로 게임을 하다보면 FPS 나 TPS 같은 1인칭 또는 3인칭 슈팅게임에서 게임패드로는 전혀 감을 못잡는 경우가 많죠.  더우기 PC로만 게임을 즐기셨던 분들에게 '데스티니(Destiny)', '배틀필드(Battlefield)', '디비전(The Division)' 등과 같은 타이틀을 게임패드로만 플레이 하라고 한다면 깊은 한숨이 동반될 것입니다.  XIM4 는 이러한 이유로 탄생이 된 것이며, 레이싱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전용 드라이빙 핸들과 기어세트를 구비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필자는 이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백방으로 알아 보았으나 국내에서는 판매하는 곳이 없어 해외구매대행으로 5일만에 받아본 제품이라 애정이 남다른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와 같은 기능을 하는 장치는 XIM4 외에 VenomX, CronusMax, TAC4 라는 제품도 있지만 각종 리뷰사이트에서 안정성, 편의성 면에서 XIM4가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반영하여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는 상당히 하드한 재질로 만들었으며, 왠만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어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을 덮고 있는 얇은 발포스티로폴과 설명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닌지라 설명서는 Only 영문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스티로폴과 설명서를 걷어내면 XIM4 본체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필자의 견해로는 판매가격에 비해 내부 구성은 조금 부실하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그래도 내용물이 내부에서 흔들림 없이 고정되고 운송시 전혀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은 구성입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XIM4 본체,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설명서 사진에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본체의 자태입니다. 게임용품이다 보니 외형 디자인의 포스가 남달라 보이는데 마치 우주전투선을 연상시키게 하는 외형 입니다.

실제로 보면 만족스러울 정도의 디자인과 재질입니다.


 마우스 (ㅇ) 와 키보드 (ㅇㅇ) 를 연결하는 USB 연결잭입니다.


 반대쪽의 페어링 버튼 과 콘솔게임기 (C) , 게임패드 (ㅇㅇㅇ) 를 연결하는 USB 연결잭입니다.

 XIM4 는 마이크로 5핀 USB 직조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필자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인데, 제작사의 성의와 제품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는 단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조케이블은 구하기도 어렵더군요.

 Razer 나 Corsair 같은 전문 게임용 주변기기 레이블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를 구매하면 사진과 같은 직조케이블로 구성이 된 경우가 많은데요, 사용자로 하여금 견고함과 안정성, 제품의 부가가치를 느끼게도 해주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본체에 관련 기기들을 전부 연결하면 사진과 같은 구성이 됩니다.  유선연결이다 보니 선이 많아 정신없어 보이는 데요.

실제로 책상에서 사용하기 위한 실제 세팅을 해놓으면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키보드가 아니라 게임용으로 구매한 게임전용 키보드인데요. 이 제품도 추후에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이다 보니 자세한 설명은 최대한 아꼈으며, 제품의 사용법이나 세팅에 관련된 사항은 차후 리뷰에서 하나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XIM4 리뷰 Part.1 - 소개와 설치> 바로가기

<XIM4 리뷰 Part.2 - XIM4 Manager 설정> 바로가기

<XIM4 리뷰 Part.3 - 펌웨어 업데이트> 바로가기


'RI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XIM4 리뷰 Part. 3 - 펌웨어 업데이트  (21) 2016.10.26
XIM4 리뷰 Part. 2 - XIM4 Manager 설정  (46) 2016.10.04
XIM4 리뷰 Part. I - 소개와 설치  (55) 2016.09.24


카테고리

RIVIEW

날짜

2016. 9. 21. 17:3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

날짜별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