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 27건이 검색되었습니다.

XIM4 리뷰 Part. 3 - 펌웨어 업데이트

본 내용과는 별도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PS4 Slim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은 안정화버전이 아닌 다음의 Beta 버전 펌웨어를 사용하셔야 신형 컨트롤러를 인식합니다. 매우 필수적이고 중요한 사항입니다.다운로드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에는 에 관하여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리뷰를 보시고 XIM4 펌웨어에 관련된 사항을 이메일로 주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셔서 일일히 답장을 드리는 것보다는 관련 포스팅을 올리는 편이 더 효율적일 듯하여 한 파트로 별도 구분하였습니다. 지난 글 보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Latest Firmware Version이 글을 포스팅하는 시점에서의 가장 안정화된 최신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화일를 다운로드하시거나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

더 보기

초현실주의의 거장 '데이비드 라샤펠' 전시회

강렬한 POP컬러와 초현실주의의 심오한 사회적 메시지를 혼합한 작품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앤디워홀' 이 마지막까지 작업을 함께 했을 정도로 아꼈던 '데이비드 라샤펠( David Lachapelle )' 의 전시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라샤펠' 은 VOGUE, interview, i-D, Vanity Fair, Rolling Stone 매거진 등 유수 정상급 매거진 커버와 내지를 비롯 뮤직비디오, 라이브 공연, 다큐멘터리 영화 감독을 맡아 호평을 받았으며, 해외 유명 셀러브리티와 작업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006년 이후 상업 사진 작업을 축소하고 순수 예술 사진에 집중하여 현재는 전 세계가 인정하고 사진계는 물론 미술계에서도 최고의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더 보기

광화문에서의 회상

, 지명일 수도 지하철역 이름일 수도 있는 단어겠지만 나에게는 '추억' 이라는 의미로 다가온다. 즉, '광화문=추억' 인 것이다. 학창 시절,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파티나 송년 파티를 할 때면 나는 항상 광화문에 있었고, 첫 여자친구와의 약속장소 또한 광화문이었다. 아직까지 많은 인생을 살아온 것은 아니지만, 좌절기에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술을 마시고 자책하고 후회하며 정처없이 걷다가 멈춰진 곳 또한 광화문이다. 지금의 광화문은 물론 그때와는 많은 변화가 있다. 도로나 빌딩의 정비라던지 광화문의 상징처럼 여겨졌던 중앙청이라던지 좋은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음은 틀림없지만, 광화문에 관한 소식은 항상 흘리듯 언론이나 TV 방송으로만 스쳐 듣게 되다보니 발전이든 그 무엇이든 별 감흥없이 추억을 삶의 저편으로 ..

더 보기

감명깊었던 플래시몹 2편

'플래시몹(Flashmob)' 이란 불특정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것을 뜻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2편의 플래시몹 영상은 연출되지 않은 군중들과 어우러져 수준 높은 공연으로 큰 감동을 이끌어 냈던 감명 깊었던 퍼포먼스 2편입니다. 저 역시도 많은 플래시몹 영상을 봐왔지만 그래도 이 2편이 가장 기억에 남고 아직까지도 시간 날때마다 다시 플레이 시키곤 합니다. 듣다 보면 저도 모르게 힐링이 되어 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게 되더군요. 여러분들도 엄선한 플래시몹 영상으로 힐링하시면서 지친 몸과 마음까지 편안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명 깊은 플래시몹 1 El Brindis de la Traviata de 본 플래시몹은 2013년 9월 27일 에서 공연되었..

더 보기

소니,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의 'RX100 V' 10월 21일에 발매한다.

소니,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5초 AF와 상면 위상차 AF를 탑재, 동체 촬영에 강한 1"형 디지털 카메라 'RX100 V' 소니는 1인치 CMOS 센서를 탑재 한 디지털 카메라 'RX100' 시리즈의 신모델 'RX100 V' (DSC-RX100M5)를 10월 21일에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로, 매장 예상 가격은 12 만엔 전후가 될 것이다. 고급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RX100' 시리즈는 일안 카메라를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가 서브 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RX100 / 100 II / 100 III / 100 IV와 세대를 거듭할수록 일안 카메라 소유율이 상승, IV에서는 73 %가 일안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그 일안 센서 비율은 50 %가 전체 크기로되..

더 보기

누구나 할 수 있는 CSS 인용구 의 끝판왕 #2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이어 이번에도 활용효과가 좋은 인용구 장식을 하나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를 읽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소개해 드리는 표현법은 전문지식이나 스킬이 필요치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평상시 블로그에 글 쓰실 수 있을 정도만 되면 누구라도 따라 하실 수 있는 소재와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기 때문에 복사하기, 붙여넣기 정도만 아셔도 사용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표현법 역시 인용구를 강조라고 인용구문의 신빙성을 뒷받침 하기 위한 원저작자 또는 사이트의 이미지를 삽입시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소재의 출처는 CODEPEN 이라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으로, 원형은 1가지의 인용구를 위한 방식이 아닌 다수의 인용구 또는 이미지가 슬라이딩으로 교차하게끔 만..

더 보기

누구나 할 수 있는 CSS 인용구 의 끝판왕 #1

제목에서처럼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인용구 장식 한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우선, 필자는 CSS 또는 Script 에 해박한 지식을 갖춘 사람이 아니라 이제 배움을 시작한 입장이라서, 설명에 부족함이나 오류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를 먼저 구하며, 행여 부족한 부분에 대해 바로 지적해주시면 내용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보통 여러분들이 블로그에서 글을 쓰시다가 명사의 명언이나 다른 사이트의 내용을 인용할 경우 각 블로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용구의 표현 방식은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를 조금 더 멋지고 인상깊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던 중 CODEPEN 이라는 사이트에서 CSS 만으로도 멋지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어 나름대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1. SAMP..

더 보기

BMW 동성모터스가 포토 콘테스트 를 개최합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아직 시간은 있으니 사진공모전 소식 한가지를 전해 드립니다.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자사의 공식 딜러인 동성모터스가 창사 20주년을 기념해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BMW와 MINI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포토 콘테스트는 Drive Success and Share the JOY를 주제로 BMW, MINI와 함께한 즐거운 순간의 사진을 모집합니다. 응모 접수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를 통해 가능하며, 당선작은 11월 14일,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각각 발표됩니다. 참신성, 주제 부합성, 연출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작품들은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BMW 해운대 전시장 2층에서 전시되며, 수상자들에게는 라이카 카메라와 BMW 골프백..

더 보기

제2회 SK엔카직영 사진공모전 - 전국 내차 자랑

공모주제공모대상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공모일정접수기간 : 2016년 10월 13일 (목) ~ 2016년 11월 06일 (일)수상발표 : 2016년 11월 08일 (화) - 공지사항 발표 후 수상자 개별연락 시상내역흠없도다 대 상 ( 1명 ) - 100 만원반짝반짝 광택상 ( 1명 ) - 30 만원부릉부릉 속도상 ( 1명 ) - 30 만원두근두근 여행상 ( 1명 ) - 30 만원좋아좋아 인기상 ( 8명 ) - 10 만원 SK상품권너도나도 참가상 (참가자 전원 달력발송) ( 추천을 많이 받으시면 심사시 가산점이 부과됩니다. 단, 추천은 아이디 당 5회 가능 )작품접수작품규격 : 기기 제한없음, 장당 5MB 이하. ( 과도한 보정은 불가 )출품방법 : SK엔카직영몰 사진공모전 페이지 내 encarmal..

더 보기

빛으로 매료된 ' 국립중앙박물관 '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에 대해서 필자가 알게 된 것은 지인과의 약속이 있어 약속을 기다리는 도중,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기다리기가 지루하여 근방에 구경거리를 찾다가 그때, 처음으로 이 장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 박물관 건물을 인 줄로만 알고 있었으니, 참으로 무지했습니다. 전혀 모르고 찾아간 은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입이 다물어지질 않더군요. 계산된 설계이겠지만 어찌나 자연광을 실내 조명으로 절묘하게 연출하는가 하면, 자연광의 의한 면반사도 너무도 훌룡하게 활용하여 직선과 면의 사용으로 자칫 딱딱해 보이기 쉬운 공간을 마치 정자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이 날은 시간이 너무도 촉박하여 맘에 들 만큼의 사진을 담아보진 못했지만 제대로 포인트를 구상하여 재차 다녀오고 싶은 장소입니다..

더 보기

'동영상 셀피' 가 가능한 올림푸스 ' PEN E-PL8 ' 11월 하순으로 발매 결정

올림푸스는 당초 10월 중순 출시 예정이던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 를 11 월 하순으로 1달여 정도 미루어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로, 매장 예상 가격은 '바디'가 8 만엔 전후, 가 포함 된 가 95,000 엔 전후, 같은 렌즈 이외에 도 포함 된 이 11 만엔 전후이며, 블랙, 화이트, 브라운의 3 색의 바디 컬러로 발매한다. 외형 치수 117.1 × 38.4 × 68.3mm (폭 × 깊이 × 높이), 본체 무게 약 326g의 소형 바디와 PEN 시리즈의 디자인..

더 보기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

이 울산에서 전시를 합니다. 올해도 '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 ( World Of Mystery ) '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국의 주요 도시를 순방하는 중 울산에서 전시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타 지역에서 전시회를 놓치신 분들이나 인근에 계시는 분 들은 놓치지 마시고 꼭 관람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展WORLD OF MYSTERY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2016년 10월 7일(금) - 2016년 12월 4일(일)현대예술관 미술관2010년, 2012년 60만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내셔널 지오그래픽展'의 세 번째 이야기세계를 뒤바꾼 탐험과 역사2010년과 2012년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는 미지의 세계를 향한 도전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