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는 당초 10월 중순 출시 예정이던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 < PEN E-PL8 > 를 11 월 하순으로 1달여 정도 미루어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로, 매장 예상 가격은 '바디'가  8 만엔 전후, <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 가 포함 된 < 렌즈 키트 > 가  95,000 엔 전후, 같은 렌즈 이외에 < M.ZUIKO DIGITAL ED 40-150mm F4.0-5.6 R > 도 포함 된 < 더블 줌 킷> 이 11 만엔 전후이며, 블랙, 화이트, 브라운의 3 색의 바디 컬러로 발매한다.

  외형 치수 117.1 × 38.4 × 68.3mm (폭 × 깊이 × 높이), 본체 무게 약 326g의 소형 바디와 PEN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셀피 (셀프 카메라) 기능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  유효 1,605 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센서 시프트 식의 3 축 손떨림 보정을 갖춘다.  화상 처리 엔진은 상위 장치의 <OM-D E-M1  > 과 같은 'TruePic VII' 를 탑재.


 3 인치 / 104 만 화소에서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터치 패널 액정 모니터를 갖춘 사진 / 동영상의 셀프 카메라가 터치 조작으로 가능. 아래로 열리는 액정모니터로 인하여  손가락 찍힘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다.  바디 전면의 그립감은 셀피 모드 시 흔들림을 고려하여 한손으로도 쉽고 적을할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 되었다.


 별매의 피쉬아이 캡 렌즈 < BCL-0980 (9mm F8.0 Fisheye) > 을 이용하여 배경을 크게 넣은 셀피 도 가능하며 단체 사진이나 여행지의 풍경을 크게 넣을 수있다.

   

  모니터를 아래로 젖히면 '셀피' 모드가 시작되고 자동으로 '거울모드' 로 바뀐다. 모니터에는 피부를 매끈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e 세로 버튼과 셔터 버튼, 커스텀 셀프 타이머 전환 버튼 이외에 밝기 조정 버튼과 여러 단편 영화를 조합하여 하나의 동영상으로 완성할 수 있는  "크리프 "선택 버튼, 동영상 촬영 버튼이 추가되어 터치로 조작 할 수있다.



  동영상 용 '셀피모드' 도 새롭게 탑재. 이 모드는 '셀피' 동영상 촬영을 원활하게 행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작 버튼과 밝기 조정 버튼, 크리프 선택 버튼에 가세 해 영화 효과 선택 버튼을 표시합니다.  셔터 버튼을 터치하고 1 초 후에 촬영하기 위해 그 사이에 시선을 손가락으로 렌즈에 돌려서 카메라 시선으로 촬영할 수있다. 'e 인물' 에도 대응하여 전동 줌 렌즈 장착시 자동으로 광각 줌이 이동하고 '셀피' 에 적합한 넓은 화각으로 빠르게 촬영할 수 있으며, 광각으로 이동 한 후 수동으로 줌이 변경 가능.


 동영상 기록은 1,920 × 1,080 / 30p까지의 MPEG-4 AVC / H.264 (MOV) 또는 1,280 × 720 / 30fps까지의 Motion JPEG (AVI). MOV 는 약 29 분,  AVI HD로 약 7 분의 기록 시간 제한이있다. 기록 미디어는 SD / SDHC / SDXC 카드.


 SNS 등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술의 크리프뿐만 아니라 사진과 마찬가지로 아트 필터를 사용할 수있는 '아트 필터 무비' 와 4 종류의 '동영상 효과' 도 지원한다.  무선 LAN도 내장하고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 OLYMPUS Image Share (OI.Share) > 을 이용하여 원격 라이브 뷰 및 터치 AF 셔터, 쇼트 무비 촬영 등을 지원합니다. 스마트 폰에 무선 이미지 전송도 가능.  바디 전면에는 색상별로 다른 패턴으로 표면 처리 한 가죽 소재를 사용.  동봉 된 스트랩과 삼각 고리 커버의 색상도 몸에 맞게 장만하고 있다.



출처 : AV Watch


카테고리

NEWS

날짜

2016. 10. 13. 08:26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

날짜별

태그